디지털 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디짙털 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디지털 노마드


안녕하세요. 제피르의 라이프 스타일 블로그의 첫번째 글로 어떤 글을 작성할까 고민하다가 제가 지금까지 몇년간 다뤄왔던 주제를 편하게 써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첫글로 디지털 노마드에 관한 주제로 정했습니다.


요즘들어 카페를 가보면 각자 노트북을 펼쳐놓고 바쁘게 업무를 보는 사람들이 종종 보이는데. 한번씩 둘러보면 회사업무를 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저와같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직접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편집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디지털 노마드 (Digital Nomad) 란?

디지털 유목민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간단히 말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 하나로 어디서든지 일을 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참~~ 달콤한 말이죠? 


요즘같이 경제도 어렵고 미래가 불안정한 시대에 직장인들은 자연스레 업무외의 부업을 찾기 마련이고, 컴퓨터로 일을 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는 꽤나 훌룡한 부업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이 분야에 뛰어든건 2016년 2월부터 시작했는데요. 이 시기에 회사 이직으로 인해 발생한 연봉의 감소를 충당하기 위해 편하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찾다가 디지털 세상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당시엔 비교적 적은 경쟁자들로 인해서 빠르게 성과가 나타났었고, 한때는 수직 상승하는 수익을 보며 이 세상이 제것인듯한 착각도 불러오기도 했답니다. 


그럴때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좌절도 겪고 다시 올라서고를 반복하다가 이제는 초심을 찾기로 마음먹고 새로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종류와 애드센스

여러분이 심심할 때 마다 즐겨보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버도 있겠으며, 블로그쪽에서는 애드센스 그리고 CPA등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며, 제가 모르는 분야도 엄청 많을테죠.


그중에서 제 전문분야는 단연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한 구글 애드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방문자에 의해 광고수익을 얻는 방식이죠.


티스토리 블로그 플랫폼은 국내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플랫폼중에 가장 편리하며, 가독성이 좋으며, 구글 애드센스를 쉽게 적용할 수 있죠. 이외에도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워드프레스도 있으며, 이글루스등도 있지만 초심자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컴퓨터의 '컴'자도 모르는데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며 시작도 하기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물론 디지털 노마드로 눈에뛰는 성과를 내기란 좀처럼 쉽지 않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도 아니랍니다.



지금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제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권유해보고, 멘토로 활동하면서 느낀점은 간절함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렵다입니다. 


어떤일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간절함과 열정을 북돋워줄 동기부여가 반드시 동반되어야하죠.


제게 수업을 받은 멘티분들의 직업을 살펴보면, 직장인이 가장 많지만 부업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가정주부분들도 꽤나 많았답니다. 


똑같이 알려주었는데도 각자 성과가 다른건 물론 센스도 필요하지만 아무래도 얼마나 하고자하는 의지에서 차이가 발생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도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충분하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틈틈이 게제할 예정이므로, 구독을 해주시면 새로 올라오는 포스팅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MART IT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0) 2019.05.2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